2016. 9. 28 - 9. 30. 싱가폴에서 제 4차 인터폴-유로폴 사이버범죄 컨퍼런스가 개최됩니다. 컨퍼런스에는 세계 각 국의 법집행기관 담당자, 기업, 학계, 국제기구 담당자 등이 참석하여 사이버범죄 현안과 대응 방안을 논의하게 됩니다. 금번 회의는 싱가폴 소재 인터폴 글로벌혁신센터(IGCI: INTERPOL Global Complex for Innovation)에서 개최되는데요, IGCI는 초국경 범죄인 사이버범죄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첨단시설과 공공, 업계, 학계의 협업을 성공적으로 견인하는 좋은 모델이 되고 있습니다.

대검 사이버수사과에서도 금번 회의에 참석하여 글로벌 사이버범죄 대응 노력에 적극 동참할 예정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최근 수원지방검찰청 안산지청은 3,000여명의 피해자들로부터 약 54억원을 편취한 역대 최대규모의 보이스피싱 조직을 적발하여 총책 등 78명을 입건하고, 그 중 44명을 범죄단체조직, 사기 등으로 구속 기소하였습니다. 본건 보이스피싱 조직은 조직원수가 약 110명에 이르는 대규모 기업형 조직으로서 직장을 구하지 못하고 있던 20-30대 청년들을 쉽게 돈을 벌 수 있다고 유혹하여 조직에 가담하게 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160803_보도자료(역대_최대규모_보이스피싱_조직,_범죄단체로_구속_기소)-안산지청.pdf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티스토리 툴바